프로젝트 기간은 3개월 이었다.

 

대전 정부 청사 주변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원룸이 많이있어

서구 갈마동쪽에 웜룸 월세 8평정도 짜리 보증금20 / 20 정도로 잡고 

자전거로 20분 정도 걸려 출퇴근했다. 

운좋게 좋은 부동산 을 만나서 저렴하고 넓게 생활 할 수 있었다. 

 

퇴근시간은 마지막에 무슨 위험이 있을지 몰라 미리 서두르려고 8시까지 매일 야근했다. 

그래도 숙소를 가까운데 잡아서 아침 8시에 일어나고 저녁 8시에 퇴근하니 

체력에 크게 무리가 오지는 않았다.

 

기술사항은 JAVA, JSP , SPRING ,ORACLE ,NEXACRO 였다. 

대규모 프로젝트라 프로그래머도 많아서 서로 레퍼런스가 되어주며 진행했고,

서브 PM 분들끼리는 상욕하며 싸우고 다른 개발자분들끼리 싸우고 

난리가 있었지만 내가 맡은 부분안에서는 일처리를 잘 할 수 있었고 

다행히 순조롭게 잘 끝났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조심해야했던 부분은 공통단을 구현하는 거라 내쪽에서 만든 모듈을

다른 업무파트에서 호출하여 사용하는 방식인데 내쪽에서 만든 모듈과 가이드 문서를 

배포할때 좀 더 신중하게 처리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운좋게 친절하신 공무원분과 함께 일하게 되어 스트레스 없이 좋았다. 

 

대전 정부 청사 내에 여러가지 정부기관들이 모여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구내 식당도 여러곳이 있었고 먹을만 했다. 

양식 돈가스 전문점(스프 와 딸기쨈과 바게트빵과 고급야채들 :7000원정도) 하나와 

후생동이라는 곳에서 3500원짜리 백반이나왔고 

추가로 3500원짜리 맵지 않고 먹을만한 짬뽕이 날마다 고정 메뉴로 나왔다.

후생동은 일반인들에게도 열려있어서 아는 분들은 여기꺼 짬뽕 먹으러

몇몇이 오는걸로 보였다.

 

청사 건물 안에 망고식스 청사지점이 있는데 정부기관 안에 있어서 그런지

다른 망고식스 지점보다 2/3의 가격으로 먹을 수 있었다. 

블루베리 요거트를 3500원대에 자주 먹었었다.

 

HP 떨어질땐 힐템-맛집효능 ( 구글 플레이 )

 

위험요소는 여기도 책상이 한팔벌려 너비라서 다닥다닥 붙어서 작업했는데 

다행히 옆좌석의 다른팀 퍼블리셔분이 친절하셔서 지내기 편했다.

 

 

블로그 이미지

와사비망고

,